• HOME
  • LOG IN
  • 회원가입

소식/공지

Korea China Friendshio Association

공지사항

서극 감독의 음악극 <태풍>40% 특별할인 (제9회 중국어대회 참가학생대상)

작성자 한중우호협회
작성일 09-07-15 16:05 | 7,075 | 0

본문

    서극 감독의 음악극 <태풍>40% 특별할인<?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한중우호협회 제9회 금호아시아나배 전국고등학생 중국어 말하기대회 참가자

(공연 당일 대회 참가증 및 대회장에서 배포하는 특별할인쿠폰 지참하셔야 합니다.)

(미 지참시 차액을 지불 하셔야 합니다.)

 

1. 공연개요

 

공연명

음악극 <태풍>

공연일시

<?xml:namespace prefix = st2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2009 9 4()~6() 평일 8, 주말 4

공연장소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주최 / 주관

국립극장

관람료

VIP 15만원, R 10만원, S 8만원, A 6만원, B 4만원

공연시간

2시간 40 (쉬는 시간 포함)

예매 및 문의

티켓링크 1588-7890 www.ticketlink.co.kr

 

 

2009 세계 국립극장 페스티벌 개막작 서극 감독의 음악극 <태풍>

거대한 눈, <태풍>이 온다!

 

올해 세계 국립극장 페스티벌 개막작으로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에서 공연되는 음악극 <태풍>은 세계적 명성의 영화감
독 서극(徐克, Tsui Hark)이 연출한 작품이다. 그는 대만 당대전기극장(當代傳記劇場)의 예술감독이자 2008년 베이징올림픽 공식오페라인 <진시황>(장이머우 연출,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극장)에서 주역 진시황 역을 열연한 우싱꾸오(<?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contacts" />吳興國, Wu Hsing-kuo)의 의뢰를 받아 그동안 스크린에서 발휘해온 역량을 이번 세계 국립극장 페스티벌의 무대 위에 집약해 펼쳐 보인다.

대만 당대전기극장의 예술감독이자 배우인 우싱꾸오가 주인공 프로스페로 역으로 출연하고, 쭈셩리(朱盛麗, Chu Sheng li), 셩찌엔(盛鑑, Sheng Chien), 리우찌아허우(劉珈后, Liu Chia hou) 21명에 달하는 배우가 출연한다. 이들과 함께 17명의 뮤지션들이 라이브 연주로 참여하며 무대를 더욱 흥미롭게 한다.

또한 오스카 베스트 의상디자인상과 미술감독상을 받았으며, <와호장룡>, <영웅본색> 등에서 역량을 발휘해 잘 알려진 의상디자이너 팀 윕(Tim Yip)이 의상과 무대를 맡았다. 그가 만든 화려하면서도 심플한 의상들은 그 자체로서 무대로 전환되거나 극 중 중요한 복선을 품는 등 작품과 긴밀하게 어우러지며 <태풍>의 스케일을 한 단계 더 확장하고 있다.

 

2. 공연특징

 

서극, 셰익스피어, 우싱꾸오가 만들어낸 경극적인 무대

 

음악극 <태풍>의 원작은 셰익스피어의 마지막 희극 <템페스트>이다. 셰익스피어의 작품 중 가장 스펙터클하고 환상적인 작품으로, 마법, 무인도, 요정 등 환상의 세계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대만 당대전기극장을 이끌며 경극의 세계화를 위한 무대를 줄곧 제작해오던 우싱꾸오는 어떻게 하면 셰익스피어의 <템페스트>가 가지고 있는 희극성을 그대로 살리면서 경극만이 갖고 있는 독특한 요소와 음악적 양식을 연극적으로 풀어낼 것인가를 깊이 고민하였다. 그리하여 그는 홍콩 느와르 영화의 거장 서극에게 연출봉을 맡겼다.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스케일 큰 영화 제작에 있어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여주던 서극이 그 능력을 고스란히 무대 위에서 발휘한 데다가 셰익스피어의 <템페스트>가 가지고 있는 극적 요소가 경극적인 음악극과 잘 어울렸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경극은 배우의 몸짓연기와 대사연기에 크게 의지하는 무대예술이다. <태풍>에서도 배우들은 극의 환상적 요소들을 연기로 표현한다. 배우가 소도구 역할을 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환영이 보다 사실감 있게 표현되는 것이다.

또한 극은 중국의 전통음악극인 경극을 바탕으로 했기에 고전적인 동시에 대담한 형식의 연출이 현대적으로 표현되었기에, 전통과 현재가 공존하는 무대라 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3. 줄거리

 

지아난국(迦南國)의 정의로운 국왕 마법사 프로스페로(Prospero)의 질투심 많은 동생 안토니오(Antonio)는 푸스(浮世)국의 국왕 알론조(Alonso)와 합작하여 형의 왕위를 찬탈하고, 형과 그의 어린 딸 미란다(Miranda)를 황량한 섬으로 유배시킨다. 섬에서 수년간 훈련하여 막강한 힘을 얻은 프로스페로는, 마법사의 노예가 되어 괴물로 변해있던 칼리반(Caliban)을 이기고, 나무에 갇혀있던 정령 애리얼(Aerial)을 구해줌으로써 섬을 다스리는 대마법사가 된다. 그리고 몇 년 후. 프로스페로는 거대한 폭풍우를 일으켜 원수 알론조 일행이 탄 배가 자신의 섬으로 표류하게 만든다. 그러나 알론조의 아들 페르디난드(Ferdinand)와 미란다가 첫눈에 반해 연인이 되는데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