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LOG IN
  • 회원가입

한중우호협회

Korea China Friendshio Association

한중우호협회

중국전문가 초청강연회(한중 인문분야 교류에대한 이해)

   한중우호협회는 매월 두번째 금요일 오전 8시에 중국전문가를 강사로 모셔서 초청강연회를 열고 있습니다. 협회 회원들께서 중국과 중국인, 그리고 중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 하시는데 있어서, 매우 큰 도움이 되는 강연회입니다. 많은 분들이 중국과 사업을 진행하고, 또 매년 수 차례씩 중국을 방문하는 현실에서, 중국을 얼마나 깊이 이해하고 있는가 하는 문제는 교류와 사업의 성패와 관련될 정도로 중요한 문제일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협회가 진행하고 있는 초청강연회는 이렇게 ‘중국 이해하기’를 목적으로 마련 되었으며, 특히 최근에는 文,史,哲 등의 人文學분야를 중점적 주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치,경제,외교 등의 시사분야는 여러 매체들을 통하여 매일같이 쏟아져 나오는 정보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여겨지는 반면, 정작 알아야 되는 중국인과 중국 문화의 특성에 대하여는 상대적으로 우리들의 이해가 부족하다고 판단되어서 입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중국전문가가 펼치는 명 강연회에는 한중우호협회 회원은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2014년 11월 14일 중국전문가 초청강연회

본문

 
 ◈ 2014 11 14일 강연회 안내
강사 : 김원중(단국대학교 교수)
제목"韓非子와 孫子兵法을 통해서 본 21세기 中國"
 

(시간/장소)
11월 14일(금).AM 08:00~09:00
문호아트홀(광화문 금호아시아나1관-現,대우건설B/D 3F)

 
<강연요지> 
인간의 품성을 믿고 인간의 바른 길을 제시한 유가가 있었는가 하면, 인간과 인간관계를 이해관계로 규정하고 강력한 신상필벌과 강력한 카리스마에 바탕을 둔 제왕학을 설파한 법가도 있다. 한비로 대변되는 법가가 꿈꾸던 체제는 일사불란한 제국의 시스템이었을 것이고 그것은 혼돈의 시대를 잠재울 수 있는 비장의 카드였던 셈이다. 손자는 장수 출신의 벙법이론가 답게 전쟁을 신중히 하라고 하면서도 심지어 화공이나 간첩 활용 등마저 동원하여 확실한 승리를 위한 전술을 말한다.  법가의 고전 한비자와 병가의 전범 손자병법, 이 두 권이 갖는 혁신전략과 전략 경영을 통해 21세기 중국이 지향하는 사유의 틀과 통찰의 리더십을 통해 우리 대한 민국이 나아갈 미래를 살펴보고자 한다.
 
 

중국전문가초정강연 목록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