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LOG IN
  • 회원가입

한중우호협회

Korea China Friendshio Association

한중우호협회

중국전문가 초청강연회(한중 인문분야 교류에대한 이해)

   한중우호협회는 매월 두번째 금요일 오전 8시에 중국전문가를 강사로 모셔서 초청강연회를 열고 있습니다. 협회 회원들께서 중국과 중국인, 그리고 중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 하시는데 있어서, 매우 큰 도움이 되는 강연회입니다. 많은 분들이 중국과 사업을 진행하고, 또 매년 수 차례씩 중국을 방문하는 현실에서, 중국을 얼마나 깊이 이해하고 있는가 하는 문제는 교류와 사업의 성패와 관련될 정도로 중요한 문제일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협회가 진행하고 있는 초청강연회는 이렇게 ‘중국 이해하기’를 목적으로 마련 되었으며, 특히 최근에는 文,史,哲 등의 人文學분야를 중점적 주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치,경제,외교 등의 시사분야는 여러 매체들을 통하여 매일같이 쏟아져 나오는 정보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여겨지는 반면, 정작 알아야 되는 중국인과 중국 문화의 특성에 대하여는 상대적으로 우리들의 이해가 부족하다고 판단되어서 입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중국전문가가 펼치는 명 강연회에는 한중우호협회 회원은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전문가초정강연 목록

2019년 4월 12일 중국전문가 초청강연회

본문

◈ 2019년 4월 12일 강연회 안내 ◈ 

 

  

강사: 최준식(崔俊植) 이화여자대학교 한국학과 교수

제목 : "中華文明의 진수는 한국에!"


1554174549182-00001.jpg

 


 
(시간/장소)


일시: 4월 12일(금).AM 08:00~09:00
장소: 센터마크호텔 2F 연회장
주소: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5길 38 (지하철1호선 종각역에서 400m)

 

 

 

<강연요지>

 전통적인 중화 문명의 진수라 할 수 있는 선불교와 성리학의 신행(信行) 을 현재 중국에서 찾는 것은 대단히 힘들다. 그리고 종묘제례나 사직대제, 문묘 제례 같은 국가 제사도 중국에서 사라진지 오래다. 이 같은 중화 문명의 진수는 현재 유일하게 한국에만 전승 및 보전되고 있다. 본 강연에서는 이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줄 것이다.
게시물 검색